Primitive Type
- 어떤 언어, OS에서도 같은 뜻으로 통한다.
- 소문자로 시작한다.
양수 | 음수 | 참/거짓 | 문자 |
short | float | boolean | char |
int | double | ||
long |
Reference Type
- 참조형 타입
- 모든 객체는 참조형 자료형이 될 수 있다. (객체란 언어에서 제공하는 이미 만들어져있는 객체 또는, 개발자가 새롭게 정의한 객체를 포함한다. 개발자가 새롭게 객체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Primitive 타입과 다르게 이자료가 어떤자료인지 설명 할 필요가 있다.)
- 어떤 언어별, OS별로 뜻이 다르거나 혹은 존재하지 않음으로 설명이 필요하다.
- 대문자로 시작한다.
이미 있는 타입 | 사용자 정의 타입 |
String | Student |
View | Teacher |
package com.example.myapplication;
public class VariableAndType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 a[]){
short number1;
int number2;
long number3;
float number4;
double number5;
boolean truefalse;
char writing;
number1 = 10;
number2 = 9;
number3 = 8;
number4 = 1.1f; //명시적으로 float화로 한것이다. 만약뒤에f를 안쓰면 오류가남.
number5 = 1.1;
}
}